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 교량보도 긴급 안전점검, "이상 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08 21:35
남양주시 7일 교량 보도 긴급 안전점검 실시

▲남양주시 7일 교량 보도 긴급 안전점검 실시.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는 성남시 분당구 정자교 붕괴사고가 일어나자 이와 관련해 관내 유사 교량보도 25개에 대한 긴급 안전점검을 7일 실시했다.

남양주시는 유사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관내 교량 총 301개 중 보도가 설치된 유사 교량 25개를 선별해 긴급 안전점검 계획을 세우고, 교량 전문가와 공무원을 포함한 민-관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2명씩 4개 반으로 긴급 점검을 진행했다.

특히 보도가 설치된 교량은 사고가 발생할 경우 인명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큰 만큼 교량 보도구간 하부의 균열 상태, 상부 접속부의 누수 상태 등 하중에 의한 시설물의 초기 거동 상태를 중점 점검했다. 아울러 교량 구조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주변 시설물(상-하수도, 전기-통신 등)도 면밀히 살펴봤다.

홍철호 도로시설관리과장은 "최근 발생한 교량 보도 붕괴사고로 인해 시민이 불안해할 수 있는 만큼 이번 긴급 안전점검뿐만 아니라 관내 교량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집중 관리로 시민안전을 지키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7일 교량 보도 긴급 안전점검 실시

▲남양주시 7일 교량 보도 긴급 안전점검 실시. 사진제공=남양주시

한편 남양주시는 올해 2월부터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 특별법’에 따라 관내 교량 301개를 대상으로 4개 권역으로 나눠 ‘상반기 정기 안전점검’을 실시 중이며, 현재 90% 이상 점검을 완료했다. 현재까지 특별한 문제점은 발견되지 않았으며, 남양주시는 4월 말까지 상반기 점검을 모두 완료할 예정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