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의회 창업생태계 연구회 창업기업 고충논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03 09:21
시흥시의회 창업생태계조성연구회 3월30일 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창업생태계조성연구회 3월30일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흥 미래산업 창업생태계 조성 연구회’가 3월30일 2차 연구 활동으로 ‘찾아가는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창업기업 관계자 고충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1부 순서와 대학 등 관내 창업지원 기관 관계자까지 참석해 창업 지원 의견을 나누는 2부 순서로 이뤄졌다.

1부는 연구회 소속 이상훈-박소영 의원과 한국공학대학교 입주기업을 대표하는 관계자들이 참석해 관내 창업가를 위한 입주공간 부족 등 창업활동에서 일어나는 고충사항과 그에 대한 해법을 논의했다.

2부에선 시흥산업진흥원 남부본부장, 미래전략산업실장, 시흥창업센터장과 서울대학교 창업산학팀장,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 한국공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 및 관계자와 시흥시 대학협력팀장, 기업정책팀장 등 20여명이 참석해 창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한국공학대학교 입주기업 중 두 기업이 5분 발표를 하며 2부 순서는 시작됐다. 이들 업체는 기업이 보유한 기술 특-장점과 창업자 지원사업 수행 현황 등을 발표했으며, 성공적인 창업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혁신기술 보유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해당 사업에 대해 창업보육기관별로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며, 창업기업이 시흥에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기관별 역할과 유기적인 지원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간담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미래 산업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창업 지원에 관한 통합플랫폼 구축 필요성을 재차 강조하며, 창업보육기관별 지원 프로그램을 전반적으로 검토-분석해 현주소를 짚고, 창업기업 성장 촉진을 위한 환경을 조성해나갈 것을 약속했다.

시흥시의회 창업생태계조성연구회 3월30일 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창업생태계조성연구회 3월30일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의회

박소영 의원은 "관내 창업기업에 대한 조사와 면담 등을 통해 현장 상황을 확인하고 실질적으로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선방안을 찾는 것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훈 대표의원은 "어려운 시기인데도 도전정신을 갖고 열심히 뛰는 여러분과 만나 영광"이라며 "앞으로 창업기업 현안을 더욱 꼼꼼하게 살펴 창업 친화적인 시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 미래산업 창업생태계 조성 연구회는 관내 창업 현황 분석을 통해 창업 지원 정책을 개발 및 연구해 창업하기 좋은 시흥을 만들기 위해 구성됐다. 올해 2월 1차 활동을 시작했으며 향후 기관별 찾아가는 간담회를 통해 정책연구를 이어갈 계획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