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맞춤형 파주여행택시 출발!…즐거움+편리함 쑥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02 09:02
파주여행택시 안내 포스터

▲파주여행택시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파주시가 관내 주요 관광지를 편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여행택시’를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여행택시 기사는 심사를 통해 선발해 고객 응대 서비스 등 교육을 수료했으며, 친절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여행 가이드 역할까지 기대된다.

여행택시는 자가용 이용이 어려운 뚜벅이 여행자도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관광지까지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소규모 관광으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단체관광보다 자유롭게 맞춤형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운행코스는 대표코스를 비롯해 △서북코스 △동북코스 △서남코스 △동남코스 등 5가지로, 파주 지리적 특성 및 여행객 니즈를 반영했다. 각 코스는 파주 역사-자연-문화자원을 고르게 만나볼 수 있고, 이용객이 미리 요청하면 코스 변경도 가능하다.

요금은 기본 3시간에 6만원, 추가 1시간당 2만원이다. 예약은 여행 3일 전까지 파주여행택시 누리집(pajutourtaxi.com) 또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는 콜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최근 지역여행 트렌드를 최대한 살리고 안전하고 편리한 파주관광 서비스를 제공해 관광객 만족도와 이용률을 높여 머물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파주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