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군포시 현장행정-시민소통 강화…이동시장실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31 09:08
하은호 군포시장 30일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진행

▲하은호 군포시장 30일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진행.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군포시가 현장행정과 시민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3월30일부터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운영을 시작했다. 이는 시민중심 시정을 확산하고 행정혁신 체감도를 높여줄 전망이다.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은 ‘참여하면 바꿀 수 있다. 변화는 스스로 찾아오지 않고 우리 참여가 만드는 결과물이다’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관내 12개 동을 순회 방문한다. 특히 주요 민생현장에 시장이 들러 크고 작은 제안부터 시정 현안까지 시민과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한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첫 번째 행선지로 30일 송부동을 택했다. 부곡중-군포중앙고 앞 버스정류장, 부곡천, 송안초 사거리 지상변압기 등 5곳을 방문한 뒤 하은호 시장은 송부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주민대표 30명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약 1시간동안 진행됐으며 주민이 겪는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지역 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하은호 군포시장 30일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진행

▲하은호 군포시장 30일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진행. 사진제공=군포시

하은호 시장은 "시민의견을 보다 가까이에서 진솔하게 경청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비롯해 시민 눈높이에 걸맞은 다양한 소통 채널을 운영할 예정이니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