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김포시 시민명예기자단 워크숍 진행…역량강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31 06:06
김포시 시민명예기자 사진 촬영기법 교육현장

▲김포시 시민명예기자 사진 촬영기법 교육현장.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김포시는 올해 새롭게 위촉된 시정소식지 ‘김포마루’ 시민명예기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28일 강화도 일대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이주연 강사의 ‘취재사진 촬영기법 교육’을 비롯해 △목공지도사 수작우드 정현아 강사의 ‘도마샌딩’ 체험 △강화도 교동의 ‘모노레일’ 탑승 및 ‘화개산 전망대 스카이워크’ 체험 △교동 전통시장 방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김포마루 시민명예기자는 시정소식은 물론 관내 문화-관광명소와 김포시 지원 사업 및 교육정보 등을 50만 시민에게 전달한다. 또한 관내 다양한 인물을 만나 인터뷰하고 중요 행사에 참여한 뒤 시민 눈높이에 맞춰 보도하는, 시민과 시민을 잇는 ‘다리’ 역할을 수행한다.

이화미 홍보담당관은 워크숍에서 "50만 시민과 통하는 김포를 위해 김포마루 시민명예기자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며 "김포시민에게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만큼 취재활동과 기사 작성에 자부심과 긍지를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최근 바르고 쉬운 공공언어 사용을 권장하니 우리 시민명예기자도 기사를 작성할 때 외래어 사용을 최대한 자제해 달라"며 "이번 워크숍으로 시민명예기자 간 소통이 더욱 강화되고 연대가 두터워졌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포시 28일 시민명예기자단 워크숍 개최

▲김포시 28일 시민명예기자단 워크숍 개최. 사진제공=김포시

한편 김포마루는 매달 초 5만5000부가 발행된다. 지면뿐만 아니라 인터넷과 모바일 앱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워크숍을 기점으로 본격 활동에 들어간 시민명예기자는 향후 2년간 김포시민에게 생생하고 다양한 지역소식을 전달한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