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양시의회 결산검사위원 5명위촉…예산집행 점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27 22:12
안양시의회 27일 2022년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안양시의회 27일 2022년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사진제공=안양시의회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양시의회는 27일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등 검사를 수행할 결산검사위원 5명을 위촉했다.

이번 결산검사는 4월6일부터 25일까지 20일간 진행되며, 결산검사위원은 대표위원인 조지영 시의원을 비롯해 박성종(공인회계사), 정성문(세무사), 신형일(세무사), 전경호(세무사) 등이다.

내실 있는 결산검사를 위해 결산검사 방법 및 절차 등에 대한 교육을 수료한 위원들은 검사기간 동안 △결산개요 △세입-세출의 결금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결산서 첨부서류 △금고 결산 등에 대해 검사를 실시한다.

아울러 예산집행 및 재정운영에서 효율성과 합리성, 사업별 사업집행 적정성과 목적에 적합한 집행, 예산 집행에 낭비요인은 없는지를 중점적으로 살피고 전년도 결산검사에서 지적사항이 제대로 시정 및 개선됐는지 여부도 검사한다.

최병일 안양시의회 의장은 위촉식에서 "안양시민을 대신해 안양시 연간예산과 재정관리 전반에 대해 직접 살펴보고 평가한다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결산검사에 임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안양시의회는 6월 초 결산검사보고회를 통해 의원-위원 간 소통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이번 결산검사 결과물은 6월 1차 정례회 결산심사를 승인할 때 의원들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