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의회-어린이집聯 ‘보육정책 발굴’ 무릎맞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27 21:36
시흥시의회-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 24일 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 24일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가 24일 교육복지위원회 회의장에서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어린이집 운영 관련 현안을 공유하고 보육 발전을 도모하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서다.

이번 간담회는 교육복지위원회 김선옥 위원장, 김수연 부위원장, 이봉관-윤석경-박소영 위원, 시흥시 여성보육과,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 임원진 등이 참석해 보육정책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교환했다.

어린이집연합회 임원진은 목감동에 건립 중인 목감어울림센터-2와 관련해 장애아나 경계선장애 영유아를 위한 시설로 바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어린이집 앞 영유아의 안전한 등-하원 지도를 위해 어린이집 차량 전용 주정차 구획 지정 등을 요청했다.

김수연 부위원장은 "안전한 등-하원을 위한 어린이집 차량 전용 주정차 구획 지정 필요성에 공감한다"며 "여타 지자체 사례를 참고해 방안을 적극 고민해보겠다"고 말했다.

박소영 위원은 "저출산으로 인한 영유아 감소로 발생되는 어린이집 고충을 십분 이해한다"며 "어린이집연합회가 제안한 보육정책들을 바로 적용하는 데는 행정-재정적 어려움이 있기에 열린 생각으로 앞으로 보육정책을 하나씩 보완해나가자"고 말했다.

시흥시의회-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 24일 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 24일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이봉관 위원과 윤석경 위원은 보육현장에 어려움이 많은데도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안전한 보육환경을 제공하며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보육인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어린이집연합회가 건의한 사항에 대해 "집행부와 머리를 맞대 어린이집과 학부모 모두를 만족시키는 방안을 모색하며 보육제도 내실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김선옥 위원장은 "어린이집은 제2 가정"이라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아이들이 어린이집에서도 가정에서처럼 따뜻한 보살핌과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을 만들어가도록 교육복지위원회 차원에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