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의왕도시공사 튀르키예-시리아 구호성금 기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25 12:02
의왕도시공사 24일 튀르키예-시리아 이재민 구호성금 기부

▲의왕도시공사 24일 튀르키예-시리아 이재민 구호성금 기부. 사진제공=의왕도시공사

[의왕=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의왕도시공사가 강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시리아 이재민에 필요한 긴급구호품 등을 지원하기 위해 24일 대한적십자사에 성금을 기부했다.

의왕도시공사 임직원은 2월27일부터 3월12일까지 14일간 자발적으로 모금을 진행해 총 290만5000원을 마련했다. 올해 2월에도 의왕도시공사는 300만원 상당 여성-아동 위생용품을 구호성금으로 후원했다.

이번 모금은 대한적십자사가 국제적십자사연맹(IFRC)과 함께 이재민에게 필요한 긴급구호품 등을 지원하고자 캠페인을 통해 진행됐다. 성금은 임시보호소 운영, 구호물품-의료지원-구호식량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문병기 의왕도시공사 경영사업본부장은 성금 기탁식에서 "지진피해로 슬픔에 빠진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에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두 나라 국민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도시공사는 이번 기부활동 이외에도 관내 취약계층 및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헌혈운동, 경로당 회계처리 자원봉사, 배움뜰 문해학교 책가방 지원, 유휴공간 나눔기부(실종아동찾기), 희망나무장학금, 장애인농구교실, 김장나눔, 플로깅, 폐건전지 모으기 등 꾸준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