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이충우 여주시장 "서해수호 55용사 영웅들께 깊은 경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24 10:29

서해수호의날 맞아 "안보 중요성과 조국의 소중함 알리는데 앞장...보훈문화 확산"

[크기변환]DSC_2846-2

▲이충우 여주시장 사진제공=여주시

이충우 여주시장은 24일 SNS를 통해 "제8회 ‘서해수호의 날’을 ‘천안함 피격 13주기’를 엄숙한 마음으로 맞이한다"면서 "바다 위 호국의 별이 된 서해수호 55용사를 기리며, 영웅들께 깊은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날 ‘헌신으로 지켜낸 자유, 영웅을 기억하는 대한민국’이란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안보 의지를 다졌다.

이 시장은 글에서 "서해수호 55용사와 참전 장병 한분 한분이 보여준 뜨거운 용기와 애국은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지켜낸 자랑스러운 역사이자 꺼지지 않는 호국의 빛"이라고 언급하면서 "서해수호의 날 통해 우리 국민이 서해수호 영웅의 고귀한 정신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적었다.

이 시장은 이어 "서해수호 호국영웅 55분의 정신을 함께 기리며,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분들이 존중받고 예우받는 보훈문화 확산’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캡처

▲사진제공=페북 캡처

이 시장은 그러면서 "안보의 중요성과 조국의 소중함을 널리 인식하는 분위기가 조성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끝으로 "뜨거웠던 청춘들의 희생을 기억하겠다"면서 "잊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여주=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