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CJ올리브영, 모바일 앱 내 매거진관 신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2.06 16:01

에디토리얼·숏폼 등 콘텐츠 확대 방점
협력사·고객 간 접점 기회 제공

올리브영

▲CJ올리브영 모바일 앱(App) 내 신설된 매거진관. 사진=CJ올리브영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CJ올리브영이 콘텐츠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모바일 앱(App)에 자체 매거진을 만들었다.

6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모바일 앱 내 신설된 ‘매거진관’은 △헬스와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핵심 고객층인 MZ세대 관심사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다룬다.

가벼운 콘텐츠를 짧은 시간에 즐기는 이른바 ‘스낵컬처(Snack Culture)’를 고려해 간결한 텍스트·이미지를 기반으로 편리하게 읽을 수 있는 에디토리얼, 1분 내외 짧은 영상인 숏폼 형태로 구현했다. 또, 올리브영 유튜브 채널인 ‘올영TV’ 인기 영상도 매거진관에서 시청할 수 있다.

매거진관을 통해 올리브영은 협력사와 고객 간 접점 기회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자체적으로 홍보 활동이 쉽지 않은 중소 브랜드 상품과 브랜드를 알리는 장으로 활용한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 모바일 앱을 방문하는 많은 고객에게 쇼핑 서비스뿐 아니라 흥미롭고 유익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소통을 확대할 방침이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고객들이 살 게 없어도 모바일 앱을 방문해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젊은 세대가 관심을 가지는 모든 주제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플랫폼 경쟁력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