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하나은행, 폐지폐 재활용한 친환경 베개 ‘머니드림’ 캠페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1.18 09:17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버려지는 폐지폐로 친환경 베개를 제작하고 손님들에게 증정하는 ‘머니드림’ 캠페인을 진행한다.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하나은행은 버려지는 폐지폐로 친환경 베개를 제작해 손님들에게 ‘돈 기운 가득한 특별한 선물’을 드리는 ‘머니드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4월 24일까지 4개월 동안 진행되는 ‘머니드림’ 캠페인은 하나원큐 내 ‘머니드림’ 응모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을 대상으로 한다. 추첨을 통해 총 5000개의 친환경 베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머니드림’ 캠페인은 폐지폐 재활용률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됐다. 폐지폐와 친환경 소재인 EPP소재를 결합해 베개 충전재로 사용하고, 베개 커버와 포장지까지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제작하는 등 친환경의 의미를 담았다.

또한 한국의류시험연구원과 Fiti시험연구원 안전검사를 실시한 결과 산업통상자원부 아동용 섬유제품 안전기준을 통과하는 등 제품의 안전성도 확보했다.

하나은행 측은 "2023년 연말까지 총 20톤, 1424억원의 폐지폐를 재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머니드림’ 캠페인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이번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베개를 증정함으로써, 손님들에게 베개 속 가득한 돈 기운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