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KB손보, 자립준비청년 지원...‘런런챌린지 2기’ 성장발표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1.16 11:16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13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홀트아동복지회 빌딩에서 기술교육 지원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자립을 돕는 ‘런런챌린지(Run, Learn, Challenge)’ 2기 성장발표회를 진행했다.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KB손해보험은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기술교육 지원을 통해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의 안정적인 자립을 돕는 ‘런런챌린지(Run, Learn, Challenge)’ 2기 성장발표회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서울 마포구 합정동 소재 홀트아동복지회 빌딩에서 진행한 이번 성장발표회에서는 자립준비청년들이 각 영역에서 기술 교육을 통해 이룬 자격증 취득, 취업, 공모전 입상 등의 성과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작년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 간 진행된 ‘런런챌린지’ 2기 활동을 통해 총 7명의 자립준비청년들이 IT, 제과제빵, 공인중개사, 디자인 등의 기술교육 분야에서 안정적인 자립을 이뤄냈다.

특히 ‘런런챌린지’ 2기로 참여한 김진형(가명) 군은 공인중개사 1, 2차 시험을 동시에 합격 후 부동산 플랫폼 회사에 채용됐다. 장혜진(가명) 양은 기술교육 훈련을 통해 갈고 닦은 재능을 살려 웹툰 작가로 데뷔했다.

이번 ‘런런챌린지’ 2기를 수료하게 된 한 청년은 이날 성장발표회에서 "자립 과정에서 아무도 도와주지 않는 것 같아 막막할 때가 있었지만, 이번 ‘런런챌린지’ 2기 기술교육 과정을 수료하면서 ‘나도 할 수 있다’는 성취감을 느꼈고, 열심히 도전한 덕분에 취업에 한 발짝 다가서게 됐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 측은 "앞으로도 자립 의지를 갖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런런챌린지’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런런챌린지’는 KB손해보험이 사회복지법인 홀드아동복지회와 사회적 기업 브라더스키퍼가 함께 시설 퇴소 후 홀로 서야 하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홀로서기를 위한 기술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KB손해보험은 기술교육분야에 10개월 간 인당 최대 800만원을 지원했다. 단순 자금 지원을 넘어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자아존중감 신장 및 의사소통 교육 등을 함께 함으로써 건강한 홀로서기를 돕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도록 지원했다. 아울러 주기적인 정서지원 멘토링 활동과 심리상담을 통해 기술교육 과정 중 발생되는 어려운 상황 해결을 지원하고 기술 전문 교육을 완수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