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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CI. |
KT는 "전날 오후 2시 25분 DNS(Domain Name System) 접속용 스위치 이상으로, DNS 트래픽이 증가하면서 일부 고객 접속이 원활하지 않음을 확인했다"라며 "오후 2시 42분에 해당 지역의 DNS를 백업으로 우회 조치했고, 서비스는 오후 2시 51분 정상화 됐다"고 밝혔다.
DNS는 이용자의 단말이 플랫폼, 웹사이트 등 목적지를 찾아가는 것을 도와주는 장치다. 이번에 이상이 발생한 서비스는 유선 인터넷으로, 무선·IPTV(인터넷TV)·인터넷전화 등 다른 서비스는 영향 받지 않았다.
KT는 "관련 고객 문의는 약 1400건으로 집계됐다"라며 "불편을 겪은 고객분들에게 송구하다는 말씀드린다"고 전했다.
hsjung@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