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풀무원샘물, QR코드로 수질정보 한눈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1.10 16:12

500㎖ 제품 라벨·포장에 식품이력제 도입
화강암반수 정수과정 소개…2ℓ, 330㎖l 확대

풀무원샘물

▲사진=풀무원샘물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풀무원이 생수 제품에 QR코드를 넣어 수질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만든다.

풀무원샘물은 원수부터 철저한 수질 관리 시스템까지 제품 관련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식품이력제를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표 제품인 화강암반수 ‘풀무원샘물’ 500㎖ 제품 라벨과 묶음용 포장에 QR코드를 삽입해 수질·제품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구체적으로 QR코드 촬영 시 풀무원샘물 식품이력제 웹사이트로 연결된다. 이를 통해 무기물질 함량 등 수질검사 대표 항목 수치와 국가공인시험연구원(KOTTI)의 수질검사 성적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식품이력제 도입은 최근 건강 증진을 위해 식음료 품질을 꼼꼼히 살피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고객에게 정확한 수질검사 항목 수치와 제품 특징을 제공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풀무원샘물은 국내 수질검사 항목의 10배 수준인 550여 가지 국제 수준의 수질 검사와 매주 1회 이상의 미생물 검사, 맛·냄새·탁도 검사 등 품질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또, 40m에 이르는 천연 모래 필터로 걸러낸 화강암반수의 정화 과정도 이해하기 쉽게 그림과 함께 안내하며, 올바른 수분 섭취를 위한 건강한 물 마시기 팁 등을 공유한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11월부터 2ℓ, 330㎖ 용량의 ‘풀무원샘물’ 제품에도 식품이력제 QR코드를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