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SKT-SKB, 키즈브랜드 ‘ZEM’ 서비스·콘텐츠 대폭 강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1.09 10:45
잼

▲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키즈 브랜드 ‘ZEM’과 관련된 IPTV와 스마트폰 앱 분야 서비스 및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는 ‘아이♥ZEM’ 협력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키즈 브랜드 ‘잼(ZEM)’과 관련된 인터넷TV(IPTV) 콘텐츠와 스마트폰 앱 서비스를 대폭 강화하는 ‘아이♥ZEM’ 협력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ZEM은 만 12세 이하 아이들을 위한 SKT와 SKB의 유무선 통합 키즈 서비스 브랜드다.

양사는 이번 마케팅을 통해 △SKB의 ‘튼튼영어’ 제휴 등 대폭 강화된 B tv ZEM 서비스 △SKT의 다양한 ZEM 상품 및 서비스 개편 △SKT·SKB 국내 최대 유아교육전 합동 참여 △11월 T-day 프로모션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ZEM 서비스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홍보 캠페인도 집중 전개할 예정이다. 이날 배우 이선균·전혜진 부부가 출연하는 신규 광고를 선보인다. 또 오는 17일부터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영유아 교육전시회인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도 공동 참여한다.

SKB는 10일부터 B tv 키즈서비스 ‘B tv ZEM’을 통해 창작동화, 챈트, 싱어롱 및 전국 유치원에 공급되는 영어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 ‘튼튼영어’ 대표 콘텐츠 300편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16일부터는 ‘디즈니 그림 명작 동화’ 등 740여편의 계몽사 전집 시리즈를 독점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자 베스트셀러 시리즈 ‘마법천자문’을 기반으로 영상화한 ‘마법한자문 유아한자·급수한’ 270편을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SKT는 지난달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아이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올바른 사용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난 달 ZEM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부모와 아이 간 소통에서 친근한 메신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섯 마리의 동물들로 이뤄진 ‘ZEM파이브(five)’ 라는 ZEM 전용 캐릭터를 정식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김혁 SKB 미디어CO 담당은 "부모·아이가 모두 사랑하는 콘텐츠를 지속해 선보임으로써 앞으로 ZEM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형 SKT 통합마케팅전략담당은 "자기 주도적 학습이 중요시되는 사회 트렌드에 맞춰 이번에 ZEM서비스와 콘텐츠를 개편했으며, 특히 앞으로 ZEM이 부모·아이 고객으로부터 가장 사랑받고 제일 먼저 선택 받는 유무선 키즈 서비스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