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신간도서] 돈 되는 말하기 기술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1.05 08:00
35304824761.20221020155004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부자는 말하는 법이 다르더라."

신간은 ‘말하기’로 부와 운을 끌어당기는 법을 제안한다. 타고난 부자는 아니지만 습득할 수 있는 기술로 부자처럼 살 수는 없을까?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도 친구의 부자아빠에게 부자가 되는 법을 배운 것처럼, 저자는 맨주먹으로 부자가 돼가며 만난 부자들에게 배운 삶의 태도와 자신만의 비즈니스 처세술 바탕으로 갑의 인생을 사는 기술을 33가지로 집약했다.

저자는 1만 시간 넘게 인수합병(M&A) 전문가로 활동하며 비즈니스 현장 최전방에서 ‘말하기’의 중요성을 제대로 체감해왔다. 타고난 말재주를 기반으로 바닥에서 정상으로 성공을 이룬 그는 현재 기업가이자 돈과 인생에 관한 전문지식을 전달하는 금융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는 언제나 일과 일상을 함께 하는 주변인들에게 "오늘 뱉은 말로 고깃값이라도 벌어야 하지 않겠냐."라며 말하기의 중요성을 환기한다.

더 많은 사람들이 여유 있는 삶의 도구로써 ‘말하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는 저자는 신간 ‘돈 되는 말하기 기술’에 자신이 지금까지 돈을 벌기도 하고 잃어도 보며 쌓아온 일상 스피치 노하우를 정리했다.

달변이 아니어도 통하는 말하기, 을도 갑의 인생을 만들 수 있는 스피치 전략을 담고 있는 이 책은 총 3파트로 이루어져 있다. 파트1에서는 ‘갑의 언어로 팔아라, 긴가민가할 때 감아라, 여지를 주는 순간 망한다’ 등 비즈니스 말하기에 대한 인상 자체를 바꿔버리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파트2에서는 ‘이런 사람 면접에서 거른다, 차선책은 버려라, 결재까지가 세일즈다’ 등 익숙했던 습관들과 잘못된 통념을 뒤집는다. 파트3에서는 ‘책상을 빼는 기준, 윈윈은 없다, 영 앤 힙 불패론’ 등 냉정한 전문경영인의 시선이 강하게 느껴지는 꼭지들이 이어진다.

영업직이지만 직무에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 상대를 설득하지 못하고 휘둘리기만 하는 사람,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이미지 메이킹이 필요한 사람, 연봉 협상에서 ‘협상’을 해본 적 없는 사람이라면 ‘돈 되는 말하기 기술’을 통해 경제적 자유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목 : 돈 되는 말하기 기술 - 부자는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저자 : 장지웅
발행처 : 여의도책방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