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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 방콕 쇼핑몰 ‘센트럴 라마 나인’에 입점한 ‘맘스터치’ 태국 1호점이 손님들로 붐비는 모습. 사진=맘스터치 |
맘스터치는 태국 방콕의 대형 쇼핑몰에 현지 1호 매장을 개점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4월 태국 RS그룹의 오너가 이사진으로 있는 ‘맘스터치태국’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한 후 6개월만이다.
맘스터치 태국 1호점은 방콕 중심가에 있는 대형 쇼핑몰 ‘센트럴 라마 나인’에 70㎡(약 21평) 규모로 입점했다. 특히, 이곳은 오피스와 상업지역, 호텔 등이 밀집해 있으며 지하철역과 연결돼 하루 평균 유동인구만 7만 5000여명에 이른다고 맘스터치는 소개했다.
매장 오픈과 함께 주력 메뉴도 공개했다. 맘스터치 브랜드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와 K-콘텐츠 영향으로 유명해진 ‘맘스양념치킨’이 주인공이다. 현지 소비자들이 닭고기를 선호하는 점을 반영했으며 시즈닝과 소스류도 직접 한국에서 공수해 맘스터치 고유의 맛과 품질을 지키는데 집중했다.
맘스터치는 이번 태국 1호점을 시작으로 향후 태국 최대 번화가인 ‘아이콘 시암’ 등 중심 상권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태국을 아세안(ASEAN) 지역 진출의 교두보로 삼아 해외진출에 속도를 내겠단 방침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맘스터치와 맘스터치태국 두 기업이 6개월간 서울과 방콕을 오가며 야심차게 준비했다"며 "방콕 시민과 여행객 모두에게 싸이버거를 비롯해 맘스터치의 차별화된 매력을 알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inahohc@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