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신간도서] 우주 신재생에너지에 투자하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0.29 08:00
2022102901001029300046021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태조이방원’이라는 말이 있다. 올해 주식 시장에서 떠오른 종목들을 테마로 묶은 말이다. 태양광, 조선, 이차전지, 방산, 원자력 산업이 여기에 속한다.

이 중 태양광은 신재생에너지의 한 분야다. 이차전지와 방산, 원자력 산업도 넓은 범위에서 우주와 신재생에너지와 닿아 있다. 이차전지는 전기차·자율주행과 연결된다. 전기차는 에너지의 전력화라는 관점에서, 자율주행은 저궤도 위성통신을 통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다.

방산은 미래의 전쟁이 우주전이라는 의미에서, 원자력 산업도 에너지 관련 산업이라는 점에서 모두 연관이 있다.

우주는 우리의 삶을 좀 더 풍요롭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공간으로의 가치가 부각되며 투자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테슬라, 아마존 같은 거대 기업을 이끌었던 일론 머스크, 제프 베이조스 같은 조만장자들이 적극적으로 투자에 나서는 것을 보면 우주라는 공간이 만들어 낼 부가가치는 무궁무진해 보인다.

저자는 우주와 신재생에너지 산업분석 리포트를 수년간 작성하고 있다. 책을 통해 관련한 주식에 투자하려는 사람들에게 꼭 알아야 할 것들을 알려준다.

우주 산업에서 특히 주목해야 할 분야인 저궤도 위성에 대해서, 그리고 신재생에너지가 왜 중요한지 등을 다룬다. 현재 나타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트렌드와 장기 전망 등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또 투자자의 관점에서 어떤 부분을 중요하게 봐야 하는지, 투자 대상을 고를 때 기준으로 삼아야 하는 투자 포인트를 짚어준다.

우주·신재생에너지와 관련해 단기적인 주가 전망이나 복잡한 기술 트렌드보다는 장기적으로 투자를 할 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주로 다뤘다. 여기서 제시한 우주와 신재생에너지 관련 정보만 잘 익힌다면 실패하지 않는 주식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목 : 우주 신재생에너지에 투자하라
저자 : 이봉진
발행처 : 경향BP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