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작년까지 주식 시장 호황은 수많은 사람들을 투자의 세계에 입문시켰다. 올해 상황은 완전히 다르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에너지 가격의 급등, 인플레이션, 사상 초유의 가파른 금리 인상과 긴축재정 등이 이어지고 있다.
미국 주식 전문 커뮤니티 ‘미국 주식에 미치다’의 운영자 장우석, 이항영 저자는 투자의 세계에서 잠깐의 멈춤은 있어도 영원한 이별은 없다고 강조한다. 주식 시장의 역사를 보면 호황과 불황의 사이클은 늘 반복됐다. 이번의 위기도 이전의 대공황, 금융위기, 닷컴 버블 등의 사태처럼 언젠가 극복할 것이라는 게 그들의 생각이다.
‘미국 주식이 답이다’는 두 저자가 2016년에 처음 출간한 책이다. 이번에 출간된 개정 5판은 처음으로 올컬러로 제작돼 초보자들이 주식 차트와 이미지를 좀 더 수월하게 읽고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초보자에게 전하는 미국 주식 기초 상식과 투자 시야가 넓어지는 조언과 함께 내년 주목해야 할 핵심 종목 및 ETF 22선을 새롭게 소개한다. 각종 사이트 및 경제 지표에 대한 개별 QR코드와 함께, 전문가들은 이미 알고 있던 유용한 경제지표, 사이트 소개까지 업데이트됐다.
트렌드를 읽는 눈이 밝아지고, 투자의 심지가 단단해지며, 미국 주식을 대하는 전문가의 통찰력을 습득할 수 있는 책이라는 평가다.
제목 : 미국 주식이 답이다 2023 - 평생의 부를 쌓아가는 가장 손쉬운 투자
저자 : 장우석, 이항영
발행처 : 페이지2북스
ye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