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올림플래닛-코엑스, ‘메타 코엑스’ 구축 MOU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0.18 16:27
올림플래닛

▲이동기 코엑스 사장(왼쪽)과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메타 코엑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과 마이스(MICE) 기업 코엑스는 18일 오전 코엑스 프라이드랩에서 엘리펙스 메타버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온오프라인 MICE 사업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메타버스 공간 관련 기술 교류 등을 통해 메타버스 공간을 기반으로 한 MICE 산업의 발전과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올림플래닛은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를 통해 코엑스의 행사 전시장과 회의실을 메타버스로 옮겨올 예정이다. 각종 전시회, 컨퍼런스 등 MICE 산업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활성화할 수 있도록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동기 코엑스 사장은 "협약을 통해 코엑스를 찾는 고객 경험가치를 증대시키고 글로벌 마이스 기업으로서 새로운 온라인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시·컨퍼런스 분야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MICE 산업의 또 다른 혁신을 이끌 수 있도록 메타버스 기술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