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국제약 ‘프라임 관절튼튼 보스웰리아’. |
동국제약의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메이올웨이즈(MayAlways)’에서 출시된 이 건기식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은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주요성분이다.
보스웰리아를 비롯해 가자·강황을 2:1:2 비율로 배합했고, 비타민미네랄까지 추가된 7중 복합기능성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설탕대체제로 나한과추출분말을 부원료로 사용해 ‘건강한 단맛’을 선사한다. 나한과추출분말은 아미노산 10여종과 비타민·플라보노이드 등 다양한 영양분이 함유돼 ‘건강한 설탕’이라고 불린다
동국제약은 기능성원료인 보스웰리아 추출물 등 복합물의 인체실험에서 관절 통증, 관절 경직, 신체기능 등의 개선 결과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목넘김이 수월한 소형정제 형태로 만들어져 사용자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동국제약의 ‘유어핏 효소S’도 특허를 받은 곡물발효효소로 만들어져 음식물 분해와 흡수를 돕는 일반식품이다.
15가지 곡물의 발효효소가 투입돼 총 30만600유닛(units) 고함량 역가(효소 활성도를 나타내는 수치)의 높은 효소 활성도를 나타낸다.
회사는 "탄수화물은 물론 지방·단백질을 분해하는 7가지 소화효소가 포함돼 과식·야식 섭취 뒤 자칫 불편해질 수 있는 속을 편안하게 해준다"며 "상큼한 레몬과즙분말도 함유해 효소 특유의 쿰쿰한 향과 맛을 상쇄해 미감을 높였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