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미약품 ‘근력개선 머슬짱’. 사진=한미약품 |
28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근력개선 머슬짱’은 근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미자추출물 1582mg과 비타민B2ㆍB6, 면역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는 아연 등을 함유했다.
오미자추출물에는 기능성 성분 ‘쉬잔드린’이 포함돼 있다. 쉬잔드린은 주로 오미자 씨앗에 집중돼 있으며, 건오미자 1t에서 단 1.4kg만 추출될 정도로 귀한 원료로 알려져 있다. 또한, 쉬잔드린은 비타민 AㆍCㆍE보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근육에 생긴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근력 감소 예방에 도움을 준다.
성인 남녀 대상으로 12주간 진행한 ‘오미자추출물’ 섭취 후 변화 실험에서는 ‘대퇴사두 근력 및 악력 개선’이라는 유의적 결과도 도출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 같은 장점들을 토대로 머슬짱은 식약처로부터 △근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 △정상적 면역기능에 필요 등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감소하는 근력을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골프나 헬스, 필라테스 등 현대인들이 많이 즐기는 운동 시에 섭취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라고 소개했다.
머슬짱은 어디서든 간편히 섭취할 수 있도록 액상형 파우치 포장으로 출시됐으며, 1팩당 15일 분량(30P)이므로 하루 한번 2포씩 제품 그대로 바로 먹거나 물에 타서 마시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