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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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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중앙회, 뉴욕 'K-뷰티 메이크업쇼'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9.23 18:04

화장품·미용기기 中企 수출상담회 개최 현지바이어 큰 호응



김기문 회장 직접 상품홍보…“세계3대 뷰티수출국 기업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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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Pier17에서 열린 ‘K-뷰티 수출상담회’에 참석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왼쪽 2번째)과 이영 중기부장관(왼쪽 4번째)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에너지경제신문 김하영 기자] 중소기업중앙회가 국내 화장품·미용기기 중소기업의 미국 진출을 위해 뉴욕에서 개최한 ‘K-뷰티 메이크업 쇼’가 해외 바이어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23일 중기중앙회에 따르면, 지난 20∼21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K-뷰티 메이크업 쇼’는 중소기업의 신규 해외시장 개척 지원을 위한 ‘K-뷰티 수출상담회’의 특별 이벤트 행사로 미국 현지 바이어들에게 제품을 홍보하고 참여기업의 B2B(기업 간 거래) 상담성과를 높이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Love K-뷰티’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이번 메이크업 쇼에서 수출상담회 참여기업(CSA코스믹) 대표이자 우리나라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조성아 원장이 참여기업들의 다양한 제품들을 활용해 짧은 시간에 일상의 아름다움을 챙기는 화장기법 ‘텐미닛 메이크업’을 선보여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날 수출상담회 현장을 찾은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참여기업 제품 쇼케이스의 여러 제품들을 직접 소개하는 등 ‘K-뷰티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며 미국 현지 바이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중기중앙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KOREA-US SMEs go TOGETHER’ 행사의 하나로 롯데홈쇼핑과 함께 ‘K-브랜드 엑스포’도 개최하고, 뷰티업계 수출중소기업 20개사의 미국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1대1 B2B 수출상담을 지원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우리나라 뷰티산업은 제품의 다양성과 품질 향상이 빠르게 이뤄져 왔으며, 이제 대한민국은 세계 3대 화장품 수출국"이라며 "미국의 시장규모는 전 세계 뷰티산업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만큼 많은 국내 중소기업들이 미국시장으로 적극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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