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올 상반기 프립(FRIP)의 라켓스포츠 판매량 증가 지표. 사진=프립 |
취미·여가 플랫폼 프립(FRIP)은 올 상반기 플랫폼 내 캠핑·서핑·라켓츠포츠 액티비티 상품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18일 밝혔다.
누적 회원수 130만명에 이르는 프립은 전체 회원의 92%가 2030 세대인 만큼 상품 판매 동향을 통해 MZ세대의 여가활동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해당 기간 프립의 캠핑 액티비티 상품 판매량은 전년 동분기 대비 206% 올랐다. 같은 기간 서핑 액티비티 상품 판매량은 166% 증가했으며, 테니스·스쿼시·탁구·배드민턴 등 라켓스포츠 액티비티 판매량도 151% 늘었다.
이와 함께 골프·축구·풋살·농구 등 구기 스포츠 액티비티 판매량도 2020년 상반기 보다 101% 신장했다.
프립 관계자 "최근 프립 내 테니스 호스트와 액티비티 상품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등 테니스 열기를 체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여행 액티비티 판매량도 급증했다. 해당 기간 프립의 국내 여행 액티비티 판매량은 2020년 상반기 대비 753% 크게 늘었으며, 특히 제주도 상품 판매량의 경우 451% 증가했다.
프립의 인기 여행 관련 상품으로는 △프립버스타고 당일치기 양양 서핑여행 △새로운 친구를 만나는 영원 로컬여행 △나 혼자 ‘펜션에’ 산다, 혼펜여행 등이 꼽힌다.
inahohc@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