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 정동 프란치스코교육회관 강당에서 6일 열린 ‘2022 대한민국 고효율친환경 주거 및 건축기자재 대상’ 시상식에서 임정효 에너지경제신문 대표이사(왼쪽 네번째)가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종근 청송군청 재무과장, 송운 우리글로벌건설그룹 회장, 김상원 한축테크 대표, 임정효 에너지경제신문 대표, 김학승 케이에스에스기초산업 대표 겸 기술연구소장, 노기우 동부건설 건축사업본부 공사관리담당 상무, 박진유 한양 홍보팀장 |
[에너지경제신문 김기령 기자] 에너지경제신문이 주관하고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가 후원하는 ‘2022 대한민국 고효율·친환경주거 및 건축기자재 대상 시상식이 6일 오후 서울 중구 정동 프란치스코교육회관 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서 청송군청이 시의회 신축에서 친환경 제로에너지 시설 건축으로 종합대상인 국토교통부장관상을 받았다.
또 주거 및 건축부문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에는 한양, 동부건설, 우리글로벌건설 등 건설회사가, 건축기자재부문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에는 케이에스에스기초산업, 한축테크, 테크엔 등 건축기자재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고효율·친환경 주거 및 건축기자재 대상은 고효율 친환경기자재, 친환경 설계 및 시공, 제로에너지건축물 등 건설산업의 온실가스 배출 저감과 친환경 건축 우수사례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특히, 기후위기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함으로써 관련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giryeong@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