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월 25∼28일 전북 군산CC에서 개최된 ‘바디프랜드 팬텀로보 군산CC 오픈’을 우승한 서요섭 선수(왼쪽)과 지성규 바디프랜드 총괄부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바디프랜드 |
11일 안마의자업계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지난 8월 25∼28일 한국프로골프(KPGA) 대회 첫 후원을 맡은 ‘바디프랜드 팬텀로보 군산CC 오픈’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총상금 5억원(우승상금 1억원) 규모인 바디프랜드 오픈은 3차 연장홀까지 이어진 명승부 끝에 서요섭 선수(DB손해보험 골프단 소속)가 약 4m 버디 퍼트에 성공하며 우승컵과 함께 우승상금 1억원, 바디프랜드 대표제품 ‘팬텀로보’ 안마의자를 챙겼다.
바디프랜드는 골프대회 후원뿐 아니라 스포츠 스타의 광고 마케팅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선보인 ‘비 더 레전드(Be The Legend)’ 광고캠페인에서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스타 손흥민, 한국 여자골프의 신화 박세리, e스포츠 스타 프로게이머 페이커를 광고모델로 발탁해 주목받았다.
이어 올해 4월 예능계 블루칩으로 떠오른 농구종목 허재 감독, 허웅·허훈 선수의 ‘허재 삼부자’를 모델로 내세워 광고 촬영, 가정의 달 포토행사 등 마케팅 활동을 꾸준하게 펼치고 있다.
![]() |
▲7월 ‘휴테크 안마의자 이달의 퍼포먼스상’. 사진=휴테크 |
지난 5월 프로축구 K리그와 스폰서십을 맺고 ‘휴테크 안마의자 이달의 퍼포먼스 상’을 신설했다. 이 상은 매월 K리그1 경기에서 화려한 플레이를 펼치거나 이색 골세리머니를 펼친 축구선수를 대상으로 2명의 후보를 골라 K리그 공식 인스타그램 팬 투표를 거쳐 뽑힌 수상자에게 수여된다. 현재 수원FC 이승우, 제주유나이티드 최영준, 강원FC 양현준 선수가 차례로 선정돼 ‘휴테크 카이(KAI)’ 제품을 받았다.
휴테크는 골프대회도 적극 후원하고 있다.지난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정규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KPGA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공식 후원사로 이름을 올렸다.
트로트 가수 장윤정의 광고모델로 인지도를 넓히고 있는 코지마도 일찌감치 ‘골프 마케팅’에 힘쏟아 왔다. 지난 2018년부터 한국 KLPGA 투어 ‘KB금융 스타챔피언십’, KPGA 코리안투어 ‘KB금융 리브챔피언십’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코지마 브랜드를 적극 알리고 있다. 지난해엔 ‘코오롱 제63회 한국오픈 골프세계선수권대회’를 공식후원 명단에 추가시켰다.
이처럼 안마의자기업들이 스포츠 행사나 스타들을 내세운 마케팅에 경쟁을 벌이는 이유는 인기 프로 스포츠의 팬들이 많아지면서 고객홍보 접점을 늘리는 동시에 프로선수들의 건강 유지를 안마의자 이용 효과와 연결시키려는 제품 홍보전략제품 건강한 이미지를 함께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안마의자 주 고객층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꾸준한 스폰서십을 진행하고 있다"며 "신체 컨디션을 위한 효과적인 휴식이 중요한 스포츠 업계와 질 높은 휴식을 도와주는 안마의자가 딱 맞아 떨어진다고 생각해서 스포츠 마케팅을 지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