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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직원들이 ‘IFA 2022‘ 부스에서 스마트싱스 체험존을 소개하고 있다. |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가전박람회 ‘IFA 2022‘에 참가해 유럽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알린다. 차세대 기능이 적용된 첨단 제품부터 신발관리기 등 신가전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업계 최대 규모인 1만72㎡ 규모 전시·상담 공간을 마련했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기반으로 통합된 연결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7개의 주거 공간으로 꾸며진 ’스마트싱스 홈‘을 조성하고 20여가지의 사용 시나리오를 소개한다.
방문객들은 ‘스마트싱스 에코 시스템’도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 주요 제품에 태양광 패널, 전기차 충전기, 조명, 블라인드, 스피커 등 100여개 스마트 기기를 연결한 게 골자다.
삼성전자는 제품 생애주기를 제조·유통·사용·폐기로 구분하고 각 단계에서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갤럭시 업사이클링, 친환경 패키지, 솔라셀 리모컨 등 10대 친환경 노력을 소개한다.
또 유엔개발계획(UNDP)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삼성 글로벌 골즈 앱·갤럭시 워치5 시리즈용 글로벌 골즈 스트랩, 글로벌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와 협력해 개발한 미세 플라스틱 배출 저감 비스포크 세탁기 등을 전시해 개방형 협업 사례를 보여 준다.
글로벌 TV 시장 점유율 1위 기업 답게 앞선 기술력도 과시한다. 삼성전자는 디스플레이 기술력의 정점을 보여주는 마이크로 LED, 네오(Neo) QLED를 비롯한 초고화질 TV부터 오디세이 아크 등 다양한 게이밍 스크린을 전시한다.
2022년형 마이크로 LED는 새로운 사이즈인 114형부터 76형까지 다양한 크기의 제품을 전시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 16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를 견인하고 있는 삼성 Neo QLED 8K 라인업도 다채롭게 전시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IFA에서 유럽시장을 본격 공략할 다채로운 ’비스포크 홈(BESPOKE HOME)‘을 선보인다. 특히 유럽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냉장고·인덕션·식기세척기·오븐 등으로 구성된 키친 패키지는 AI 기반 조리 기능이 강화된 ’비스포크 오븐‘ 신제품을 포함해 더욱 새로워졌다. 지난 2월 국내에 출시돼 프리미엄 시장에서 호평 받은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도 함께 전시된다.
이밖에 지난달 공개한 갤럭시 Z 플립4·Z 폴드4·워치5·워치5 프로·버즈2 프로 등 최신 제품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준비했다. 내·외장 SSD·메모리 카드·UFD(USB Flash Drive) 등 다양한 형태의 차세대 소비자용 스토리지 제품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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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직원들이 ‘IFA 2022‘ 부스에서 세계 최대 올레드 TV인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을 소개하고 있다. |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일상의 새로운 가능성을 재발견하다(Life, Reimagined)’를 주제로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혁신적인 기술 기반의 제품과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3610㎡의 단독 전시관(18홀)에 △초대형 TV 라인업 △게이밍 성능에 특화된 올레드 TV △다양한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맞춤 가전 등 다양한 혁신 제품을 전시한다.
LG전자 부스 안으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세계 최대 올레드 TV인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을 만날 수 있다. 올레드 에보 우측으로는 4K 해상도의 136형 마이크로 LED를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의 스피커와 함께 배치했다.
LG전자는 또 88형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모델명: 88Z2)와 86형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8K(모델명: 86QNED99) 등 초대형 TV 라인업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의 메인 테마 가운데 하나로 관람객들이 올레드 TV의 압도적 게이밍 성능을 자유롭게 체험하는 ‘플렉스 아케이드(Flex Arcade)’도 조성했다. 이곳에서는 LG전자가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선보인 벤더블(Bendable)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Flex)’를 앞세워 올레드만이 가능한 혁신 폼팩터와 압도적 화질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플렉스는 42형 화면을 자유롭게 구부렸다 펼 수 있어 올레드만의 강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관람객은 플렉스 아케이드 존에서 플렉스 20여 대로 추억의 오락실 게임부터 최신 콘솔 게임은 물론 OTT,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 존’에서는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홈 바’, ‘거실’, ‘스타일링룸’, ‘친환경 키친’ 등 실제 생활공간을 연출한다.
‘스타일링룸’에는 LG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가 자리잡았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내부에 은은한 조명이 켜지고 받침대를 턴테이블처럼 360도로 회전시킬 수 있어 백화점 부띠끄(boutique)의 진열장처럼 신발을 더 고급스럽고 돋보이게 해준다. 스타일러의 특허 받은 스팀 기술을 계승한 ‘LG 스타일러 슈케어’는 상하칸에 다른 종류의 신발을 넣어도 각각의 신발에 최적화된 맞춤 코스로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가 네덜란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오이(moooi)’와 협력해 선보인 전시 공간에서는 고객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차별화된 공간 인테리어 감성을 더한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2종과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XBOOM 360) 등이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한 모오이의 가구와 조명, 인테리어 소품들과 함께 조화를 이뤄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연출한다.
‘울트라기어 게이밍 존’에서는 관람객들이 LG 울트라기어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 신제품(모델명: 45GR95QE)은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가운데 처음으로 커브드(Curved) 올레드(OLED) 패널을 탑재했다. 가까운 곳에서도 한눈에 화면 전체를 볼 수 있어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