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토스페이먼츠, FIS와 손잡고 글로벌 기업 결제 서비스 시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8.30 17:51
토스페이먼츠

▲30일 파크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진행된 토스페이먼츠-FIS 월드페이 전략적 파트너십 행사에서 김민표 토스페이먼츠 대표(왼쪽)과 필 폼포드 FIS 월드페이 아시아 총괄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토스의 페이테크(Paytech) 계열사인 토스페이먼츠가 해외 가맹점 확대에 나선다.

토스페이먼츠는 글로벌 핀테크 기업 피델리티내셔널인포메이션서비스(FI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FIS의 솔루션인 월드페이(Worldpay)의 가맹점 대상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한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토스페이먼츠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두 회사 제휴에 따라 더 많은 해외 가맹점이 토스페이먼츠의 결제 시스템을 이용해 국내 신용카드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처리할 수 있고, 한국 고객 확보가 쉬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FIS는 가맹점, 은행·자본시장 대상 기술 솔루션을 전 세계적으로 제공하는 업체다. 미국 포춘지 선정 글로벌 500대 기업이자 S&P 500 회원사다.

김민표 토스페이먼츠 대표는 "FIS와의 제휴를 시작으로 결제 영역에서 더 많은 글로벌 기업과 협업할 기회를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dsk@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