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오세영

claudia@ekn.kr

오세영기자 기사모음




안산시, 네덜란드 수소사절단 초청 '수소 협력 워크숍'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8.30 14:52
clip20220830143048

▲안산시청

[에너지경제신문 오세영 기자] 경기 안산시가 30일 시내 엠블던호텔에서 네덜란드 수소사절단을 초청, ‘수소 관련 기술교류 및 협력방안 워크숍’을 갖고 교류 및 협력 확대를 다짐했다.

네덜란드는 수소 등 재생에너지 강국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번에 사절단들이 안산시를 방문했다.

이번 행사에는 요아나 도너바르트 주한네덜란드 대사와 요르그 기글러 네덜란드 기업청 대표가 참석해 "안산시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청정 수소 시대를 열어가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 주요내용은 △안산과 네덜란드 수소사업 및 수소기업 소개 △상호 관심 분야별정보 및 의견 교환 △안산시 수소 시범도시사업 시설 방문으로 진행됐다.

안산시는 하루 1.8t 규모 수소를 생산하는 수소생산기지와 수소충전소, 16.8km에 달하는 수소배관, 운영센터 1개소 등을 세워 에너지전환을 위한 수소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서는 탄소중립과 신생에너지 창출 등 전세계적으로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며 안산시는 수도권 최초 수소시범도시이자 신재생에너지 산업특구로서 에너지 전환·확대와 상용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와 네덜란드는 지난 2021년부터 수소 관련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claudia@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