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2025년 대전세종충청권역 희망리턴패키지 재기사업화의 성과공유회 성황리 마무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1.17 12:17
5

2025년 대전세종충청권역 희망리턴패키지 재기사업화의 성과공유회가 지난 5일과 6일 양일 간, 대전과 청주에서 진행되었다.


희망리턴패키지 재기사업화 지원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전세종충청권역 소상공인 약 300여명을 대상으로, 10백만~20백만의 국고예산을 지원하여 경영개선과 재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였다.


한국생산성본부는 해당권역 소상공인에게, 빅데이터 경영진단, 사전·실전교육을 통한 사업비 집행계획 수립 코칭, 전담PM(컨설턴트) 10회 방문컨설팅으로 경영개선과 재창업의 성공을 밀착 지원했다.




사업화를 진행한 소상공인들은 전체 인원이 빠짐없이, 당초 수립한 이행전략 실행을 완료하였으며, 열악한 경영환경을 전략적으로 개선하고, 재창업 과정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


5

성과공유회에서는 소상공인 부문 사업화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소상공인 대표 6명,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전담 PM 5명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였으며, 각 분야 성공적 사업 수행 사례에 대한 발표 및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 2026년도에 연속적으로 공모사업에 지원, 사업의 지속적 확장을 이뤄나가기 위해,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탐색'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또한, 23년도에 동사업을 성공적으로 실행·공격적으로 사업을 확산하고 있는 AI 멘탈케어 솔루션 플랙스의 윤순일 대표로부터, 소상공인의 사업 확산에 대한 노하우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