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마곡 코오롱원앤온리 타워. 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
패션기업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운영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중국, 일본 등 아시아 핵심 국가를 대상으로 내년 하반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14일 코오롱스포츠에 따르면 지난 11~13일 서울 강서구 마곡 코오롱 원앤온리타워에서 중국과 일본, 싱가포르의 바이어를 초대해 2026년도 가을·겨울 상품을 선공개하는 글로벌 수주회를 개최했다.
중국, 일본, 싱가포르는 현재 코오롱스포츠가 적극적으로 시장 확장에 주력하고 있는 국가들로, 이번 행사에서는 내년 가을과 겨울을 겨냥한 상품의 시즌 테마부터 소재 운용 전략, 컬러 구성을 소개했다. 또 카테고리별 상품 전개 방향과 마케팅 기획까지 제시하며 브랜드 방향성과 경쟁력을 다각도로 강조했다.
특히 코오롱스포츠는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글로벌 수주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장소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다. 코오롱 원앤온리 타워는 코오롱스포츠 고유의 브랜드 헤리티지와 기술력을 가장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지어졌으며 코오롱그룹의 R&D 기반과 정체성이 담긴 상징적인 공간이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글로벌 수주회를 기점으로 매 시즌 정기 개최하며 규모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또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과 브랜드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연내 서울 명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신규 오픈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인다.
▲코오롱스포츠가 올해 처음 진행한 글로벌 트레이드쇼 포스터 이미지.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fnC
올해 코오롱스포츠는 지금까지 가장 강력한 강점을 드러낸 아웃도어 웨어 분야를 넘어 트레일러닝 시장까지 공략해 저변 확대를 안정적으로 이끌어가고 있다. 지난해부터 R&D 기반의 트레일러닝 전용 상품을 꾸준히 출시하며 올해 가을·겨울 시즌을 거치면서 트레일러닝 카테고리 라인업을 완성했다.
코오롱스포츠의 R&D 기술이 집약된 트레일러닝 슈즈 신규 라인 'TL-E'를 비롯해 여성 전용 라인을 신규 론칭하는 등 트레일러닝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특화 분야인 아웃도어 웨어 제작 기술을 트레일러닝 상품에 맞춤 적용해 착용감을 포함해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군도 트레일러닝화를 기본으로 방수·방풍 재킷, 트레일 레깅스, 트레일러닝 베스트, 러닝 캡, 장갑 등으로 확대했다.
코오롱스포츠 관계자는 “국내를 넘어 아시아 전역으로 전략적 확장 도모를 위해 정기적으로 트레이드쇼를 운영해 브랜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알리겠다"며 “궁극적으로는 K-아웃도어를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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