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멜리언스, 청년 친화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강소기업 인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9.26 10:00
5

라이프스타일 가전 브랜드 멜리언스가 서울시가 선정하는 '서울형 강소기업'에 이름을 올렸다고 26일 전했다. 이번 선정은 청년 친화적 일자리 창출과 일·생활 균형 조직문화, 안정적인 고용 환경과 복지 혜택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서울시에 따르면 올해 총 149개 기업이 신청해 3.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정성평가와 현장 실사를 강화해 최종 48개사가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에는 근무환경개선금 지원과 함께 청년 정규직 채용 시 1인당 최대 1500만원, 기업당 최대 4500만 원이 제공된다. 또한 신입사원 온보딩 프로그램, 일·생활 균형 현장 컨설팅 등 다양한 제도적 지원이 주어진다.


기업 운영 측면에서도 멜리언스는 정규직 고용 비중 확대, 생활임금 이상의 보상, 유연한 조직문화와 복지 제도를 바탕으로 청년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왔다. 이번 '서울형 강소기업' 선정은 멜리언스가 추구하는 사람 중심의 지속가능한 경영 철학을 공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라 할 수 있다.




멜리언스는 대표 제품인 진동클렌저를 비롯해 맥세이프 링홀더, 보풀제거기 등 생활과 뷰티를 아우르는 혁신적인 제품군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진동클렌저는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하며 브랜드의 성장을 견인하는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멜리언스 관계자는 “서울형 강소기업 선정은 멜리언스의 기업 가치와 브랜드 경쟁력이 함께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년과 함께 성장하며 글로벌 무대에서도 사랑받는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