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명륜진사갈비, 가맹점주 자발적 기부 참여로 전국 규모 사회공헌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9.24 17:00
5

명륜진사갈비를 운영하는 명륜당이 지난 18일 전국 가맹점주들과 함께 '명륜진사갈비 전국 가맹점 기부릴레이'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4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 100여 개 가맹점에서 150여 명의 가맹점주와 본사 임직원이 참석해 마련된 자리로, 가맹점주들의 뜻깊은 참여가 이어지며 나눔 문화 확산의 출발점이 됐다. 서울·경기·인천 가맹점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전국 규모의 기부릴레이 캠페인으로 확산될 계획이며, 당일 모금된 성금은 자립준비청년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브랜드 런칭 이후 초창기인 2019년부터 시작된 명륜진사갈비의 사회공헌활동은 가맹점주의 자발적인 참여로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특히 사내봉사단인 '명륜나눔봉사단'은 가맹본사 임직원과 가맹점주, 홍보모델까지 한마음 한뜻으로 참여하는 봉사조직으로 자리잡았다. 독거 어르신 식사지원, 무료급식 배식봉사, 해양쓰레기 정화활동, 사랑의 연탄나눔, 쪽방촌 갈비도시락 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상호 협력과 유대를 강화하고 있다.




가맹점주들의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 참여 의지는 '릴레이기부' 캠페인으로도 이어졌다. 전국 가맹점의 자발적 신청으로 진행되는 이 캠페인은 매장 방문 고객에게 50% 할인을 제공하고 당일 매출의 절반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2024년 1월부터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기부행렬에 본사는 가맹점주들의 참여 의지에 보답하고자 할인 금액 전액과 행사 운영을 위한 인력까지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91가맹점이 참여하였으며, 릴레이기부 캠페인 누적 기부금만 1억7568만1184원이라고 사측은 전했다.


명륜진사갈비 관계자는 “이번 기부릴레이는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만들어낸 새로운 나눔 문화의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가맹점주들과 함께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상생하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