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신세계라이브쇼핑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내일 도착' 서비스를 협력사 출발 상품까지 확대 적용한다고 3일 밝혔다.
내일 도착 서비스는 상품 주문 후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는 빠른 배송 서비스다. 현재는 신세계라이브쇼핑 물류센터에서 출발하는 상품에 한해 적용되고 있지만, 협력사에서 직접 출고하는 상품까지 운영 범위를 넓힌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협력사·CJ대한통운과의 시스템 연동을 통해 물류를 통합 관리한다. 지난 달 테스트 방송들의 상품 100%(제주도·도서 지역 등 제외)가 익일 도착하는 성과도 거뒀다. 현재는 뷰티, 건강식품, 일부 패션 카테고리 상품에 적용 중이며, 점진적으로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배송 혁신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앞서 도입한 '주7일 배송' 서비스의 안정화와 '오늘 도착' 서비스 확대 등 배송 체계를 구축해 왔다. 협력사 직접 배송의 품질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이규봉 신세계라이브쇼핑 지원담당 전무는 “앞으로도 배송 혁신을 통해 고객과 협력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