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규빈

kevinpark@ekn.kr

박규빈기자 기사모음




수입협회-DHL 코리아, 수입업계 경쟁력 제고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8.27 15:34
윤영미 한국수입협회장(왼쪽)과 한지헌 DHL 코리아 대표이사가 국내외 수입 진흥·무역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윤영미 한국수입협회장(왼쪽)과 한지헌 DHL 코리아 대표이사가 국내외 수입 진흥·무역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수입협회 제공

한국수입협회는 지난 25일 오후 협회 대회의실에서 DHL 코리아와 국내외 수입 진흥·무역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DHL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첨단 물류 솔루션을 협회 회원사에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해외시장 진출과 안정적인 수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통해 협회 회원사는 DHL의 글로벌 물류 전문성을 활용해 체계적인 물류 체인을 확보하고,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물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영미 수입협회장은 “당 협회는 국내 수입업계의 해외 소싱과 안정적인 무역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며 “최근 공급망 불안과 물류비용 상승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회원사에 이번 업무 협약은 실질적인 기회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이는 기업 경쟁력 제고 뿐만 아니라,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와 수입 기업 지원을 통한 수출 확대 등의 국가경쟁력 강화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부연했다.


한지헌 DHL 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당사의 맞춤형 국제 물류 서비스를 협회원사에 제공하고, 수입 산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반을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