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효순

anytoc@ekn.kr

박효순기자 기사모음




바른세상병원, ‘발 통증 참지 말자’ 무료 건강강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7.27 18:14

31일 분당 바른세상병원 내 바른아트센터서 열려

무지외반증·족저근막염 등 강의와 발 건강법 소개

바른세상병원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병원 바른세상병원은 오는 31일 오후 3시 경기 성남 분당 바른세상병원 별관 지하 1층 바른아트센터에서 '발 통증, 참지 말고 고치자'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일반인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발 건강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병원 측은 밝혔다. 강의는 수족부센터 최윤효 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맡아 무지외반증, 족저근막염 등 발 질환에 대한 원인·증상·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강의 후에는 평소 발 질환과 관련해 궁금했던 점에 대해 질의 응답할 수 있는 소통의 시간도 마련된다.


발은 우리의 하중을 지탱하고 걸을 때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며, 특히 걷는 동안 심장에서 보낸 피를 다시 심장으로 돌려보내는 역할을 하며 '제2의 심장'이라 불릴 정도로 중요한 부위다. 강좌는 2부로 구성되었으며, 1부 최윤효 원장의 강의와 질의 응답 시간 이후 2부에서는 전문 물리치료사가 직접 알려주는 발 건강 운동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최윤효 원장은 “여름철에는 야외활동 및 스포츠 활동이 늘어나고, 샌들이나 슬리퍼 등 발 건강에 좋지 않은 신발 착용으로 인해 발 질환이 발생하거나 악화되기 쉽다"면서 “발 통증으로 인해 보행이 정상적이지 않으면 몸의 균형이 맞지 않아 무릎, 허리 등 다른 관절의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접수는 사전 예약을 통해 진행 중이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강의 시작 30분 전부터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당뇨와 혈압 무료 측정 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