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광약품 본사 전경. 사진=부광약품
부광약품이 지난해 3년만에 영업흑자로 돌아선데 이어 올해 2분기에는 당기순이익도 3년 9개월만에 흑자로 돌아섰다. 올해 상반기 실적 회복을 견인해 온 중추신경계 질환 치료제가 하반기에도 선전을 이어갈지 주목된다.
23일 부광약품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426억원, 영업이익 21억원, 당기순이익 64억원을 올린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15.4%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흑자전환했다.
이로써 올해 상반기 매출은 904억원, 영업이익 51억원, 당기순이익 63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26.8% 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흑자전환하는 호실적을 보였다.
올해 2분기의 실적 개선은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인 '덱시드(성분명 알티옥트산트로메타민염)'와 '치옥타시드(성분명 티옥트산)'가 견인했다. 이 의약품의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약 93%의 성장을 기록했다.
또한 중추신경계(CNS) 전략 제품군을 총괄하는 CNS사업본부는 지난해 상반기보다 47%의 성장률을 보이며, 시장 평균 성장률인 약 10%를 상회했다. 지난해 CNS사업본부 출범 이후 전문성과 조직 역량에 집중한 체계적 접근이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게 부광약품의 설명이다.
특히 항정신병 신약 '라투다(성분명 루라시돈염산염)'는 서울대병원·세브란스병원·삼성서울병원·서울성모병원·서울아산병원 등 국내 빅5 종합병원에서 활발히 처방되고 있으며, 의원급 의료기관에서도 꾸준히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있다.
아울러 부광약품은 올해 상반기에 출시한 제품으로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간장질환 치료제 '레가덱스(성분명 우르소데옥시콜산+비페닐디메칠디카르복실레이트)'는 지난달 성공적으로 론칭됐으며, 지난 3월에 출시한 치매복합제 '아리플러스(성분명 도네페질염산염수화물+메만틴염산염)'는 공격적인 마케팅과 타겟 중심의 활동을 통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부광약품은 안정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올해 3분기 의약품 마케팅을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라투다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글로벌 키 오피니언 리더(KOL)들을 초청해 제품에 대한 임상적 가치를 재조명하는 행사로, 부광약품은 이 행사를 통해 라투다 처방 확대를 가속화한다는 구상이다.
신경과 분야에서는 의원급 커버리지 확대와 함께 신규 제품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레가덱스의 시장 점유율 확대와 '레가론(성분명 실리마린)'과의 병용 처방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당뇨병 치료제 '부디앙정(성분명 엠파글리플로진)'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시장 포지셔닝, 마케팅 메시지 정립, 채널 전략 등을 기획하고 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올해 2분기에도 안정적인 실적 흐름을 유지하며 성장 확대와 이익률 개선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이와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외형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의약품 연구개발에도 적극 투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