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희순

hsjung@ekn.kr

정희순기자 기사모음




스타벅스, 11월까지 ‘펫 프랜들리’ 매장서 펫 캠페인 전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7.23 10:58
스타벅스

▲지난해 '놀다가시개! 펫 캠페인'에서 캠페인 참가자들이 비즈 목걸이 만들기에 참여하고 있다.

펫타로

▲지난해 '놀다가시개! 펫 캠페인'에서 반려동물이 펫 타로를 바라보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11월까지 '2025 놀다가시개!' 펫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2025 놀다가시개!'는 스타벅스가 지난 2022년부터 유기 동물 입양 활성화와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한 캠페인이다. 지난해에는 해당 캠페인에 1611명이 참여해 23마리의 유기견이 새로운 가족을 찾았다.


올해 행사는 오는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7~9월 행사는 더북한강R점에서 열리며, 10~11월은 구리갈매DT점에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펫 캐리커처 △반려견 행동교정 상담 △펫 타로 등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추가 구성했다. 펫 캐리커처는 선착순 30팀이 이용할 수 있으며, 반려견 행동교정 상담 및 펫 타로는 선착순 10팀을 대상으로 한다. 기존 놀다가시개! 캠페인에서 진행되어 좋은 반응을 얻었던 △유기견 입양 상담 및 산책 봉사 △터그 장난감 만들기 △비즈 목걸이 만들기 등 입양 캠페인들은 올해도 진행된다.


스타벅스는 유기견 후원 신청을 하거나 유기견 입양 상담 및 산책 봉사에 참여한 뒤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텀블러 등 선물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밖에도 더북한강R점에서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반려동물과 즐거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견생네컷' 사진 부스 '찍다가시개'를 상시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간다.


김지영 스타벅스 ESG팀장은 “이번 캠페인이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특별한 추억을 쌓고 유기견과 교감하는 새로운 경험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캠페인을 함께 전개하는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의 최미금 대표는 “이번 캠페인은 반려인을 포함해 유기 동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즐겁고 뜻 깊게 참여할 수 있는 자리"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곳에서 경험할 수 있어 반려동물을 위한 작은 놀이터 같은 더북한강R점에서 따뜻한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