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열린 '2025 바스티유 데이'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레몬보이+황금올리브' 조합을 맛보기 위해 BBQ 부스 앞에 몰려 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주한프랑스상공회의소(FKCCI) 최대 연례행사인 '2025 바스티유 데이(Bastille Day)'에 2년 연속 F&B(Food & Beverage) 부스로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바스티유 데이(Bastille Day)는 프랑스대혁명을 기념하는 행사다. 지난 14일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프랑스 정관계 인사들을 비롯해 에어프랑스, 로레알 등 프랑스 기업들도 대거 참석했다. 제너지스BBQ는 주한프랑스상공회의소 측의 공식 요청을 받아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참석자들에게 'K-치킨'을 선보였다.
이날 BBQ는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양념치킨', 자체 개발 음료 '레몬보이' 등 총 800인분을 제공했다. BBQ 치킨을 맛보기 위한 대기 줄은 30m 이상 이어졌고 준비된 수량은 행사가 시작된 지 90분 만에 모두 소진되어 인근 지역의 BBQ 매장에 추가 주문을 내기도 했다. 참석자들은 현장 사진을 촬영하여 SNS에 공유하는 등 높은 관심을 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소냐 샤이예브(Sonia Chaïeb) 주한프랑스상공회의소 대표는 “BBQ 치킨의 바삭한 식감과 레몬보이의 궁합이 인상 깊었다"며 “한식의 맛을 더한 K-치킨이 이렇게 세련된 파티 메뉴로도 어우러질 수 있다는 점이 놀라웠다"고 말했다.
주한프랑스상공회의소 관계자는 “BBQ는 2년 연속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부스였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석자들이 BBQ를 최고의 부스로 꼽았고, 내년에도 꼭 다시 만나고 싶다는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제너시스BBQ 글로벌브랜딩전략실 관계자는 “한불 양국의 경제·문화 교류를 상징하는 국제 행사에서 BBQ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직접 소개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앞으로 미식의 나라 프랑스의 커뮤니티와 접점을 넓히고, K-푸드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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