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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뱅 풍향계] 카카오뱅크 ‘돈 버는 서베이’ 이용자 100만명 돌파 外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6.23 17:37
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돈 버는 서베이' 이용자 100만명 돌파


카카오뱅크는 앱테크 서비스 '돈 버는 서베이'가 누적 이용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돈 버는 서베이는 카카오뱅크에서 다양한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현금 리워드를 즉시 지급받는 서비스다. 만 14세 이상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또는 미니(mini) 보유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성별, 연령 등 개인 특성에 맞춘 '맞춤형 서베이'가 제공되며, 설문에 응답 완료 시 대표 계좌로 리워드가 실시간 입금된다.


서베이 주제는 금융 생활뿐 아니라 전자제품, 화장품, 운동, 반려동물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른다. 지난달 기준 월간 순 방문자 수(MAU)는 약 72만명에 달하며, 1인당 원평균 22개 서베이에 참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베이별 차이는 있지만, 평균적으로 1023원 수준의 리워드가 제공돼 단순한 참여만으로 용돈을 벌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투표하고 1원받기'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매일 앱에서 '다음 중 하나로 살아야 한다면?', '월급날, 머릿 속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등의 주제에 대해 간단한 투표에 참여하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서베이에 참여하고 바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100만명이 넘는 고객이 이용하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앱테크 생활 전반에 더욱 유익한 서비스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토스뱅크.

◇ 토스뱅크, 시니어 맞춤 첫 서비스 '하루 1분 뇌 운동' 출시


토스뱅크는 일상 속 짧은 시간을 활용해 기억력과 연산력을 향상시키고 보상금도 받을 수 있는 '하루 1분 뇌 운동'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번 서비스는 액티브 시니어 고객을 위한 콘텐츠형 금융 서비스로, 금융과 건강 루틴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하루 1분 뇌 운동은 기억력과 연산력을 자극하는 간단한 게임형 콘텐츠다. 카드 짝 맞추기, 영수증 계산 문제 게임에 격일로 번갈아 참여할 수 있어 참여자들은 매일 다른 방식으로 뇌를 자극할 수 있다.


카드 짝 맞추기 게임은 짧은 시간 동안 제시된 그림 카드를 기억하고 뒤집힌 상태에서 같은 그림을 찾아 맞추는 게임으로, 단기 기억력뿐 아니라 시각 인지력과 집중력을 함께 키울 수 있다. 영수증 계산 문제는 물건 가격과 개수를 보고 총액을 계산하는 문제로 연산 감각과 주의력을 자극한다. 두 게임 모두 단계가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져 꾸준한 뇌 자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토스뱅크가 액티브 시니어 맞춤으로 구체화한 첫 서비스이다. 토스뱅크에서 40대 이상 고객이 약 48%에 달하는 만큼 향후에도 시니어 맞춤 금융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 앞으로도 고객의 건강한 삶과 루틴 형성에 기여하는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케이뱅크.

◇ 케이뱅크,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 모집…내달 9일까지 지원


케이뱅크가 다음 달 9일까지 전국 대학생 대상 크리에이터 1기를 모집한다.


이번에 처음 모집하는 케이뱅크 대학생 크리에이터는 색다르고 기발한 대학생 관점에서 케이뱅크 브랜드와 상품,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대학생 소통 프로그램이다.


케이뱅크 크리에이터 1기는 콘텐츠 제작과 인플루언서 활동에 관심 있는 국내 소재 대학교 재·휴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8월부터 내년 2월까지 약 6개월 동안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간다.


참여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케이뱅크 상품·서비스를 홍보하는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기획·제작 활동부터 케이뱅크 브랜딩, 마케팅 캠페인 기획 등 실무 경험도 쌓을 수 있다. 발대식, 워크숍, 수료식과 같은 오프라인 활동도 병행될 예정이라 수도권 오프라인 활동에 참여가 가능해야 한다.


신청은 다음 달 9일까지 별도 지원 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서류 전형과 온라인 면접을 거쳐 20명 내외의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처음으로 모집하는 케이뱅크 크리에이터는 대학생들이 콘텐츠 제작 실무와 금융에 대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금융 혁신과 SNS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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