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뉴스스타트, 여름철 사회공헌 캠페인 언론홍보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6.18 13:36
5

뉴스스타트는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6월을 맞아, 청년 고용, 고령자 안전, 지역 복지 등 여름철 사회적 이슈에 대응한 기업 캠페인의 홍보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18일 전했다.


뉴스스타트는 특히 하절기 복지 사각지대 해소, 청년 진로 지원, 지역사회 안전 인프라 확대 등 계절성과 공공성을 결합한 활동을 중심으로, 기업의 사회적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스토리 기반 언론홍보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단순 기부 활동을 넘어, 청년 창업 지원, 폭염 취약계층 대상 맞춤형 지원, 지역 상생형 마케팅 캠페인 등이 확산되고 있다. 이는 기업의 ESG 전략이 계절성과 결합해 소비자와의 감성적 연결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평가다.


뉴스스타트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고객사들이 사회적 가치 중심의 브랜드 활동을 미디어에 진정성 있게 노출할 수 있도록, 보도자료 기획·작성·매체배포 전 과정에 걸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윤선우 뉴스스타트 총괄팀장은 “6월은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사회적 관심이 복지·고용·공공안전 등 다양한 이슈로 확대되는 시기"라며 “뉴스스타트는 고객사의 사회공헌 활동이 기업 철학과 연결되어 언론을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뉴스스타트는 7500여 개 고객사와 170여 개 언론사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6~8월 여름철을 중심으로 한 ESG 마케팅 캠페인을 집중 지원하고 있으며, 청년 고용, 폭염 취약계층 지원, 지역 안전 캠페인 등을 포함한 사회공감형 PR 전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