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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성시,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수상...글로벌 문화예술도시 위상 입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5.23 01:20

수도권 최초 ‘대한민국 문화도시 본도시 지정’ 이어 문화도시 위상 강화

안성시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수상 모습 제공=안성시

안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안성시가 22일 '2025년 제15회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서 '글로벌 문화예술도시' 부문 우수 브랜드로 선정되며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수상은 수도권 최초로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대한민국 문화도시' 본도시로 지정된 데 이어 한국·중국·일본 3국을 잇는 문화교류 중심 사업인 '2025 동아시아 문화도시'로 선정되는 등 '문화도시'로서의 도시 정체성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을 도모해 온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올해는 '안성맞춤 장인·공예문화 유통의 도시, 문화도시 안성'이라는 비전 아래 △15분 문화교류장 △찾아가는 안성문화장 △문화장페스타 △한·중·일 음식문화교류행사 △동아시아 문화교류전 등 시민참여형 문화정책과 문화예술산업 분야 순환 시스템 구축을 위한 △문화장인학교 △문화상단협의회 등 다양한 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지역 문화예술 기반 확대와 문화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안성시민의 문화적 자부심을 높이고 글로벌 문화도시로 도약하는 전환점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문화예술 진흥과 국제 교류를 통해 세계적인 문화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 신뢰와 브랜드가치를 인정받은 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영향력, 지속 가능성, 사회적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시, 도전! 청렴골든벨 개최로 공직자 청렴의식 제고

한편 시는 내달 13일 공직자의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과 직원들 간 화합과 소통을 위한 '도전! 청렴 골든벨'을 개최하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청렴 골든벨은 2025년 안성시 반부패·청렴교육의 일환으로 기존의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서바이벌 퀴즈대회를 통해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관련 법령 및 청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는 부서별 대표 104명과 응원단 등 직원 400여명이 참여하며 공직자가 꼭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다양한 청렴 관련 문제를 통해 '안성시 청렴 1인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감사법무담당관 관계자는 “청렴골든벨을 통해 직원들이 관련 법령 및 청렴에 대한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숙지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이를 바탕으로 안성시민에게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의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5년 반부패·청렴교육 계획을 수립해 각종 청렴 정책 추진과 함께 부패 척결 및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노력을 펼쳐오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토크콘서트 등 참여형 교육을 통해 공직자의 청렴 역량을 강화하고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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