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은지

elegance44@ekn.kr

김은지기자 기사모음




충남 방문의 해, 보령 해수욕장에서 특별한 여름을...공주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5.21 16:50

대천해수욕장 7월 5일, 무창포해수욕장 7월 12일 개장…안전·편의 최우선

무창포해수욕장

▲보령시가 2025년 해수욕장 운영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을 각각 7월 5일과 7월 12일에 개장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제공=보령시

보령=에너지경제신문 김은지 기자 보령시가 2025년 해수욕장 운영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을 각각 7월 5일과 7월 12일에 개장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시는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기울일 방침이다.


대천해수욕장은 7월 5일부터 8월 24일까지 51일간 운영되며, 무창포해수욕장은 7월 12일부터 8월 24일까지 44일간 운영될 예정이다.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대천해수욕장에는 하루 최대 429명, 무창포해수욕장에는 하루 최대 92명의 인력이 투입된다. 이들은 안전 관리와 해수욕장 청결 유지에 힘쓸 방침이다.


특히, 작년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던 '펫비치'가 올해에도 운영된다. 보령시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즐기려는 수요에 발맞춰 펫비치를 운영하고, 반려동물 동반 입장 가능 업소 및 숙박시설 정보를 제공하며, 반려견 전용 간식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해수욕장을 방문하는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가 즐겁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관광객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미소, 친절, 청결,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개장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유관 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물놀이 사고 제로, 친절하고 바가지요금 없는 관광지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공주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도시계획 선제 대응 등 5개 우수사례 선정…적극행정 실현


공주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공주시는 20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공=공주시

공주=에너지경제신문 김은지 기자 공주시는 20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소통 플랫폼 '다정공감 공주'를 통해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8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실시했으며, 총 1304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본선에 오른 10건의 사례에 대해 발표 심사가 진행되었으며, 서면 심사와 시민 온라인 투표, 발표 평가 점수를 종합해 최종 우수사례가 선정되었다.


최우수 사례로는 도시정책과의 '선도산업 및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도시계획 선제 대응'이 선정됐다.


이 정책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도심항공교통(UAM) 제조기업, MS머트리얼즈 연구소 등의 유치를 통해 지역 산업을 선도하고, 기업 애로사항 해소에 적극 대응하는 도시계획 조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을 마련한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우수사례로는 관광과의 '공주시 최초 금강 수변 산책길 조성하다'가 우수 사례로 선정됐으며, 장려 사례로는 △여성가족과의 '돌봄은 Up! 부담은 Down! '충남 최초 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100% 지원' △'나눔을 실천으로' 공주시청 공무원 드림 △농식품유통과의 '흩어졌던 먹거리 행정 하나로 묶다 – 농민은 웃고, 시민은 행복하게'가 각각 선정됐다.


시는 우수사례로 선정된 공무원에게 성과급 최고등급, 실적 가점, 표창, 특별휴가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원철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행정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적극행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경진대회가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