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4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원강수 원주시장, ‘원주시의 행복한 변화’ 주제로 강릉원주대 산업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강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08 01:43
강릉원주대 최고경영자과정, 원강수 원주시장 초청 강연

▲원강수 원주시장과 강릉원주대 산업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은 7일 강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에스더 기자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국립강릉원주대 산업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은 7일 원강수 원주시장을 초청해 '원주시의 행복한 변화'를 주제로 강원을 펼쳤다.


원 시장은 이번 강연에서 원주시의 현재와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최고경영자과정 원우들과 함께 원주의 발전방향에 대해 소통했다.


원 시장은 원주시의 주요정책과 행복한 원주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계획을 설명하고 '새로운 변화, 큰 행복, 더 큰 원주'로 변화해 가기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국립강릉원주대 산업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원강수 원주시장 초청 강연회

▲원강수 원주시장은 7일 국립강릉원주대 산업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을 대상으로 '원주시의 행복한 하루'를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박에스더 기자

그는 “지역의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이 졸업 후 곧바로 지역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구조는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원주 청년들이 서울로 떠나지 않고 원주에 터를 잡을 수 있도록 일자리를 창출하고 이를 위해 위해 기업유치에 힘쓰고 있다"며 지역 내 선순환 구조의 필요성을 강조햇다.


또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 교육기관에서 얼마나 반영할 수 있는지가 관건"이라며 “지역 교육기관들과 협력을 통해 지역산업과 연계된 맞춤형 인재양성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 말했다.




원강수 시장은 “퇴근시간에 도로가 차량으로 가득 차 정체될 만큼 사람들이 북적되는 도시로 만드는 게 목표"라며 “원주를 사람들이 모여드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강릉원주대 최고경영자과정, 원 시장 초청 강연

▲원강수 원주시장은 7일 국립강릉원주대 산업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을 대상으로 '원주시의 행복한 하루'를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박에스더 기자

강연 후 원 시장은 원우들과 소통의 시간도 이어갔다. 원우들은 원주시의 변화와 발전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원주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긍정적 기대감을 표현했다.


한편 강릉원주대 산업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은 2023년 3월 신설된 과정으로 중견 및 고위 경영자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이다. 경영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커리큘럼과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또 수강생들이 전략적 사고를 발전시키고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