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김동연, “장애인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겠다” 약속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2 23:09
김동연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12일 발달장애인 이창옥 작가의 작품 '마사지사'를 설명하고있다. 사진제공=인스타 그램 캡처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2일 “장애는 단지 다양성과 가능성의 한 부분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하면서 '장애인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김 지사는 글에서 "제 사무실에는 발달장애인 화가 이창옥님이 그린 '마사지사'라는 작품이 걸려 있다“고 적었다.


김 지사는 이어 "자신을 도와주는 분에 대한 고마움에 발을 마사지해 주고 싶은 작가의 마음을 담은 그림“이라며 "도민의 발을 씻겨드리고 싶은 제 마음과도 같아 바로 그림을 구매했다“고 말했다.


김동연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발달장애인 이창옥 작가의 '마사지사' 작품 사진제공=인스타 그램 캡처

김 지사는 그러면서 "얼마 전, 복지국 직원들과 담소를 나누다 이 그림에 관한 이야기가 나왔다“며 "장애인 정책 담당 직원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그림을 직접 보고 싶다는 말에 바로 제 사무실에 초대했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끝으로 "직원들과 함께 그림을 감상하며 같은 마음을 느꼈다“며 "장애인이 행복한 경기도, 장애인 정책에 진심인 '원팀'으로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강하게 다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