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정원박람회, 31일 대단원…‘흥행몰이’ 성공
[순천=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7개월의 대장정 끝에 오는 31일 막을 내린다.
박람회 기간 전체 관람객이 목표를 훨씬 뛰어넘는 1000명을 육박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생태박람회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29일 순천시에 따르면 순천만정원박람회는 ‘정원에 삽니다’를 주제로 지난 4월부터 이달까지 7개월간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순천 도심 등에서 펼쳐졌다.
이번 박람회는 흥행몰이에 성공하며 목표 관람객 800만명, 수익금 253억원을 조기에 달성했다. 폐막을 일주일가량 남겨두고 900만명을 돌파했으며 1000만명 달성도 눈앞에 두고 있다. 현재까재 매출액은 430억원으로 목표액(253억원)을 훌쩍 넘어섰다.
지역경제에도 큰 활력소를 제공했다. 행사 기간 내내 박람회장 일대인 오천동은 물론이고 원도심권 식당·카페까지 인파로 북적였고 숙박시설도 주말 연휴에는 만실이었고 가든스테이는 박람회 내내 빈 곳을 찾기 어려웠다. 여수·광양·보성·구례·고흥를 찾은 방문자도 지난해 대비 10% 이상 증가하는 낙수효과를 누렸다.
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를 넘어 순천 도심까지 확대된 박람회장은 ‘일상 속 정원’의 매력을 보여줬다.
도로에서 정원이 된 그린아일랜드, 저류지가 푸른 잔디광장으로 변한 오천그린광장, 동천 뱃길을 따라 운행하는 정원드림호, 정원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가든스테이 등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봄에는 푸른 잔디밭, 여름에는 정원에 흐르는 시원한 개울물과 빙하정원, 가을에는 억만송이 국화와 황금빛 갈대군락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황톳길을 맨발로 걷는 ‘어싱길’, 노을을 바라보며 쉴 수 있는 ‘노을정원’, 시냇물을 따라 걷는 ‘개울길’ 등은 마음과 건강을 치유하는 공간이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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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만 정원박람회장 전경 |
박람회 기간 전체 관람객이 목표를 훨씬 뛰어넘는 1000명을 육박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생태박람회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29일 순천시에 따르면 순천만정원박람회는 ‘정원에 삽니다’를 주제로 지난 4월부터 이달까지 7개월간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순천 도심 등에서 펼쳐졌다.
이번 박람회는 흥행몰이에 성공하며 목표 관람객 800만명, 수익금 253억원을 조기에 달성했다. 폐막을 일주일가량 남겨두고 900만명을 돌파했으며 1000만명 달성도 눈앞에 두고 있다. 현재까재 매출액은 430억원으로 목표액(253억원)을 훌쩍 넘어섰다.
지역경제에도 큰 활력소를 제공했다. 행사 기간 내내 박람회장 일대인 오천동은 물론이고 원도심권 식당·카페까지 인파로 북적였고 숙박시설도 주말 연휴에는 만실이었고 가든스테이는 박람회 내내 빈 곳을 찾기 어려웠다. 여수·광양·보성·구례·고흥를 찾은 방문자도 지난해 대비 10% 이상 증가하는 낙수효과를 누렸다.
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를 넘어 순천 도심까지 확대된 박람회장은 ‘일상 속 정원’의 매력을 보여줬다.
도로에서 정원이 된 그린아일랜드, 저류지가 푸른 잔디광장으로 변한 오천그린광장, 동천 뱃길을 따라 운행하는 정원드림호, 정원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가든스테이 등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봄에는 푸른 잔디밭, 여름에는 정원에 흐르는 시원한 개울물과 빙하정원, 가을에는 억만송이 국화와 황금빛 갈대군락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황톳길을 맨발로 걷는 ‘어싱길’, 노을을 바라보며 쉴 수 있는 ‘노을정원’, 시냇물을 따라 걷는 ‘개울길’ 등은 마음과 건강을 치유하는 공간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