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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이 지난 18~20일 개최한 중국 여행사 대표단 초청 ‘2023 한중관광교류’ 팸투어 행사 모습 |
롯데면세점은 중국인 단체관광 시장 확대에 나서는 동시에 일본, 동남아, 중동 등 다국적 고객의 언어장벽을 해소하기 위해 모바일 통역서비스를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그동안 롯데면세점은 외국어 구사가 가능한 안내요원을 매장에 배치해 고객 안내를 도왔다. 그러나 인원, 공간 등 물리적 제약으로 서비스 제공에 한계가 있었고, 언어장벽으로 상품 구매로까지 이어지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곤 했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고객 편의성 및 구매전환율을 높이고자 모바일 통역 시스템을 도입했다.
통역이 필요한 외국인 고객은 각 브랜드 매장에 비치된 QR코드만 스캔하면 플랫폼 업체를 통해 전문 통역사와 일대일로 연결된다.
영어와 일본어를 비롯해 태국어, 베트남어, 말레이시아어, 아랍어 등 7개 언어를 서울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서 1개월 동안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추후 외국인 관광객 통역 서비스 언어를 확대하고 서비스 품질을 보완해 전 영업점에 도입할 계획이다.
이밖에 롯데면세점은 지난 18~20일 중국 여행사 관계자 120명을 한국으로 초청해 3박 4일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서울스카이 전망대, 아쿠아리움 등 방한관광 패키지상품 사전답사를 하는 ‘2023 한중관광교류’ 팸투어 행사도 개최, 외국인 관광객 유치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는 "앞으로도 중국을 비롯해 일본, 동남아 고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