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준현

kjh123@ekn.kr

김준현기자 기사모음




유진그룹 "지속가능한 미래 위해 ESG 역량 강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07 13:32

유진그룹 직원들, 유진어린이집 찾아 봉사활동 참여
유석훈 이사장 "함께 하는 사회 만드는데 유진어린이집 마중물 역할"

유지그룹 ㅁㅇㅁㅁ

▲유진그룹 직원들이 유진어린이집을 방문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유진그룹

[에너지경제신문 김준현 기자] 유진그룹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실천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진그룹 직원들은 지난달 30일 경기도 부천시에 자리한 유진어린이집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유진어린이집 개원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진기업·유진한일합섬·유진소닉 등 유진그룹 계열사 직원들이 어린이집을 방문해 시설보수와 보육활동을 지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유진그룹 직원들은 어린이집 산책로 보수 및 잡초 제거, 튜브 수영장 설치, 창문 청소 등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또한 유진그룹 직원들이 일일 보육 도우미로 참여해 배식과 식사를 돕고, 아이들과 함께 교육활동에 참여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유진어린이집 강현주 원장은 "코로나19로 중단된 봉사활동이 재개되어 유진 직원들을 다시 만날 수 있어 기쁘다"며 "봉사자들의 손길 덕분에 아이들이 더 안전하고 쾌적하게 지낼 수 있게 됐다. 무더운 날씨에도 내일처럼 구슬땀을 흘려준 유진 직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유진기업 김혜원 사원은 "미래의 희망인 어린 친구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뛰놀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는 일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기쁘게 참여했다"며 "깨끗하고 체계적으로 운영되는 어린이집을 보면서 원장님과 선생님들 그리고 직원분들이 얼마나 애쓰고 계신지 느낄 수 있었다"고 봉사활동의 소회를 전했다.

유석훈 유진복지재단 이사장은 "자라나는 아이들이 편견이나 장벽 없이 함께 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유진어린이집이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유진그룹의 ESG경영 수준을 높여 나가는데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진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매년 기부 시무식, 착한 경매, 문화나눔프로젝트, 지역 밀착형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2020년에는 나눔명문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kjh12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