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백솔미

bsm@ekn.kr

백솔미기자 기사모음




‘긍정 마인드’ 임영웅 "고민도 설레고 즐겁다고 생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26 09:41
4

▲가수 임영웅이 KBS 2TV ‘마이 리틀 히어로’에서 과학 유튜버 궤도와 이야기를 나누며 고민을 털어놓았다.KBS 2TV 방송화면 캡처

가수 임영웅이 화려한 조명 뒤에서 혼자 겪었던 고민을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임영웅은 25일 방송한 KBS 2TV 리얼리티 예능프로그램 ‘마이 리틀 히어로’(MY LITTLE HERO)에서 깜짝 등장한 과학 유튜버 궤도와 만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먼저 말문을 연 궤도는 "이제 중요한 시기이고, 다음 단계가 있어야 하지 않나. 지금까지는 거의 수직상승, 전국민의 사랑을 받지 않았나. 이 시기에 고민이 많아 지더라"며 "영웅님이 나이도 어리고 지금은 완전 시작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시작점이 이미 너무 어마어마한데까지 왔다. 정말 많은 고민을 해야 하는 중요한 상황일 것 같다"고 진심을 담아 조언했다.

이에 임영웅은 "고민이 많다"며 걱정을 토로하면서 긍정적 변화를 전했다. 그는 "너무 생각을 많이 하는 힘든 고민보다 하루하루 설레고 즐거운 고민이라고 생각을 바꾼 지 얼마 안 됐다"며 "괴로운 고민이었던 적도 많았다. 하지만 이제는 상황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 모습에 궤도는 "스스로 성장하고있구나. 어른이다"며 "어제 영웅님이 주변 사람을 챙기는 걸 보고 팬이 됐다. 너무 좋은 친구라고 생각했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이날 방송에서 임영웅은 팬들에게 진심을 표현했다. 그는 "팬들에게 ‘여러분들은 별 같은 존재다. 우리가 여기서 보는 별은 작고 보잘 것 없을지 몰라도 홀로 스스로 빛내고 있는 별은 태양보다 크다. 여기 모여 있는 여러분들이 작아 보일지라도 여러분들은 태양보다 큰 존재’라고 자주 말한다"며 "언젠가 우주과학에 관련된 곡을 만들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