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경기도 여성기업 육성방안 논의…경제부지사 주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22 00:19
2023년 제1회 경기도 여성기업지원협의회 현장

▲2023년 제1회 경기도 여성기업지원협의회 현장. 사진제공=경기도청 북부청사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경기도가 21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비전실에서 염태영 경제부지사 주재 아래 2023년 제1회 경기도 여성기업지원협의회를 열고 여성기업 육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경기도는 도내 여성기업 체계적 지원 방향을 설정하고 여성경제인-여성기업 전문가 등 의견을 청취하고자 2015년부터 여성기업지원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위원들은 도의원, 여성경제인 대표, 여성기업단체 추천인, 여성기업 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됐다.

협의회 위원장인 경제부지사 주재로 올해 첫 번째로 열린 이번 회의에는 신규위원 위촉, 여성기업 현황-실태와 여성기업 지원 5개년 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과제 계획 보고, 자유 논의가 진행됐다.

여성기업 현황·실태 보고에서 △여성기업 비중 △여성기업 실태 △여성기업 지원 필요성 △여성기업 애로사항 △여성기업 지원 현황 △여성기업 정책 방향 등에 대해 세부적인 보고가 진행됐다.

협의회눈 여성기업 5개년계획 연구과제 계획도 발표됐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수행하는 연구는 8~11월 진행되며, 경기도 여성기업 현황과 여성기업 육성정책, 여성기업 경영애로 및 정책수요 분석, 경기도 여성기업 육성 비전 및 전략 등을 담을 예정이다.

경기도는 이날 회의에서 나온 의견-제안을 경기도 여성기업 지원 정책-제도 등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염태영 경제부지사는 "이번 여성기업지원협의회를 통해 경기도 여성기업 어려움과 지원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했다"며 "앞으로 도내 여성경제인이 안심하고 기업을 경영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여성기업 경영 안정화와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직접지원 사업, 자금지원, 우선구매 활성화, 공모사업 지원 시 가점 등을 추진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